인사말

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 연세대 정신과학교실 교수 박기창

안녕하세요?
횡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센터장 김민혁 입니다.

매일 정신건강과 관련한 각종 뉴스와 정보들이 넘쳐나는 시대에 살고 있지만, 정신질환이라면 심각한 질환이고 나와는 상관없는 일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스트레스로 인한 일시적인 우울증부터 조금 더 심한 고통과 불편을 초래하는 중증정신질환까지 다양한 정신질환이 있으며, 정부에서 5년마다 시행하는 정신질환실태조사 결과를 보면 우리나라 국민 4명 중 한 명은 정신질환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또한 4명 중 한 명은 자살하고 싶은 마음을 경험하게 된다고 합니다. 나, 또는 우리 가족 중 누군가는 나도 모르는 사이 지금 마음의 병이나 고통을 앓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정신건강의 관리는 크게 보면 신체건강과 비슷합니다. 작은 증상이라고 무시하거나 방치하면 나중에 더 큰 병이 되어 더 큰 고통을 초래하기도 하기 때문에 빨리 발견하고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병이 있더라도 잘 관리하고 보살펴서 병이 증상과 불편없이 살아가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건강정보를 많이 알고 평소에 건강한 생활습관을 들이면 내 건강도 지키고 가족이나 친구의 건강을 살펴줄 수도 있습니다.

저희 횡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그런 일을 하고 있습니다. 작은 불편함을 미리 확인하여 조기에 발견하고 적기에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정신질환을 이미 앓고 계신 분들의 질병과 생활의 관리를 더 잘 할 수 있도록 지지자가 되어 드리고, 필요한 분들께 정신건강정보와 교육을 제공하여 드립니다.

횡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13년 개소하여 지금까지 횡성군민의 정신건강을 위하여 노력해 왔습니다.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횡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장 김민혁


담당자
정신건강복지센터 ( ☎ 033-345-9901 )
최종수정일
2019-01-16 11:28:25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