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인사말

횡성군 귀농귀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와 환영의 말씀을 드립니다.

본 홈페이지는 횡성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 여러분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제2의 인생에 도전하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안내자 역할을 위하여 개설하게 된 여러분의 공간입니다.

횡성군에서는 늘어나는 귀농귀촌인을 유입하고 우수한 영농 후계인력을 확보하여 지속가능한 농촌으로 변화해 나가기 위하여 지난해 귀농귀촌지원센터를 개소하여 전문상담원을 배치, 귀농귀촌 상담과 도시민홍보, 귀농귀촌인 지원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오고 있습니다.

특히, 횡성군은 영동고속도로(제2영동)와 중앙고속도로가 통과하여 서울에서 소요시간이 1시간대로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양호하며, 최근 2018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로 서울~강릉간 철도(횡성역, 둔내역)가 개통되어 자연경관과 더불어 도시민이 선호하는 살기좋은 농촌 전원 마을입니다.

또한, 횡성군은 지형적으로 평야지~ 고랭지까지 다양한 기후대와 입지조건을 보유하고 있어 횡성한우, 횡성더덕, 안흥찐빵, 횡성쌀어사진미, 잡곡, 절임배추 등 7대 명품이 생산되는 전형적인 농촌마을로 귀농인이 희망하는 작목을 선택적으로 재배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횡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에서는 횡성의 다양한 장점과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널리 홍보함은 물론 귀농귀촌으로 인생역전과 농업창업의 부농의 꿈을 꾸시는 도시민 여러분을 위하여 성공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열정으로 성심성의 껏 도와드리겠습니다.

도시민이 꿈꾸는 전원마을, 성공귀농, 희망귀촌, 인생2모작을 위한 귀농귀촌은 횡성으로 설계하시길 기대하며 횡성군민 모두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횡성군 귀농귀촌 지원센터장 박장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