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i 환경이 아닌 3G/4G 환경에서는 요금이 다량 발생할 수 있으므로 동영상 재생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기 초점을 받으면 키보드 화살표 상(↑)·하(↓) 키로 스크롤 할 수 있습니다. 횡성행복봉사공동체 홍보영상

(나레이션)
- 행복한 횡성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 그런 마음을 모아 시작한 작은 움직임!
- 이렇게 시작된 횡성행복봉사공동체가 어려운 우리 이웃에게
- 웃음과 희망을 나눠주고 있습니다.

(자막)
횡성군 횡성읍
집수리도 해주고, 목욕도 시켜주시고, 병원에도 데려다 주어서 지금은 살기가 좋아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막)
횡성군 공근면
집에 화재가 나서 앞으로 살아갈 날이 막막했습니다.
행복봉사공동체 및 자원봉사자분들이 큰 도움을 주셔서
지금 행복하게 잘 살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나레이션)
- 하지만 우리 주위엔 아직도 어렵게 살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 2016년 2월, 행복봉사공동체 콜센터로 전화가 왔습니다! 알고 있는 분이 자살할 것 같다는 것이었습니다.
- 세상과 단절된 채 홀로 살고 있던 그분은, 갖고 있는 돈과 유서를 곁에 놓고 단식을 하고 있었습니다.
- 자원봉사자들의 계속되는 방문에도 굶어죽으려는 생각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여러 관계기관 사람들을 모아 회의를 하고,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 삶의 의지를 내려놓았던 그분을 우선 병원에서 치료받게 하고, 추이를 지켜보면서 그분이 삶의 의지를 되찾을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위급한 상황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위급한 상황이 반복되지 않도록 환경을 개선해주고, 그들이 우리 이웃으로 공동체를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도와주어야 합니다.
- 지난 2년동안 행복봉사공동체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 186개 봉사단체와 6,730명의 자원봉사자로 시작한 횡성행복봉사공동체는 현재 218개 단체, 8,9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연중 이어지는 많은 분들의 성금과 후원으로 2,000명이 넘는 어려운 분들에게 생계와 주거환경개선, 의료비 등을 지원하며 삶의 희망을 찾아드렸습니다.

(화면 그래프)
봉사단체 186개
자원봉사자 6,730명
봉사단체 218개
자원봉사자 8,900명
봉사단체 32개(17%) 증가
자원봉사자 2,136명(32%)증가

(자막)
1365 봉사 콜센터 처리도
민원 >1365 봉사콜센터 > 공동체 사무국 현장확인 (자원봉사관련) > 해당 자원봉사 단체 연계 (복지프로그램연계)
or 희망복지담당 현장확인(의료 등 복지관련) > 민.관 담당자 연계 (복지프로그램연계)

(나레이션)
- 가족처럼 함께 나눈다는 마음으로 이어온 사랑의 손길 ! 이 모든 것이 행복봉사공동체가 있어 가능했던 변화입니다.

(자막)
총 8억 7,300만원
행복봉사공동체 성금모금 : 5억 2,300만원
행복봉사공동체 성금지원 : 2억 7,100만원
행복봉사공동체 물품 지원 : 99건 3억 5,000만원

(자막)
행복봉사공동체 대표위원장 이석원
주위의 어려운 분들을 발굴 연계하여 물품 및 주거환경개선 화재기구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웃을 서로 도우며 하나된 횡성 밝은 횡성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막)
횡성군 자원봉사센터장 정운현
소외된 이웃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지역주민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 것이 복지의 핵심이고
그렇게 자리 잡은 복지가 횡성군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나레이션)
- 행복봉사공동체는 1년 365일,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으로 기부와 자원봉사를 통해 더욱 많은 이웃에게 행복을 나누어주는 공동체로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 행복봉사공동체 출범 3년차! 2017년 행복봉사공동체는 도움이 되고 싶어하는 분들을 더 많이 찾고, 도 움이 필요한 이웃을 더 꼼꼼히 찾아내고, 그들에게 더 큰 힘이 될 수 있는 역량을 키워가겠습니다.
- 자원봉사자와 행복봉사공동체 성금, 관계기관의 인적, 물적 자 원을 연 계한 힘으로 어려운 이웃의 사정을 세심히 살피고, 따뜻한 관심과 격려로 위로하며, 희망과 행복을 나누려고 합니다.

(자막)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행복나눔

(나레이션)
- 이제 지역 내 어려운 사람들이 안고 있는 문제가 곧 우리의 문제입니다. 우리가 함께, 이웃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고, 만들어나가는 복지공동체!
횡성의 행복이 여기서 시작됩니다.

(자막)
행복한 복지가 시작되는 곳!
여기는 횡성입니다.

(나레이션)
- 행복봉사공동체는 함께 참여하고 같이 나누는 행복한 실천이며 모두가 함께 가야할 길,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야 할 내일입니다. 관심과 사랑으로 행복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이 있는 곳 나눔과 봉사로, 작지만 아름다운 변화를 만들어가는 우리는 행복하고 아름다운 횡성 행복봉사공동체입니다.

(자막)
우리는 행복하고 아름다운
횡성 행복봉사공동체 입니다
행복봉사공동체를 통한
나눔·기부문화 확산으로
전국 지자체1호
"군민을 위하는 따뜻한 횡성군청" 인증
행복봉사공동체횡성
since 2014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행복봉사공동체 성금과 물품기탁
자원봉사로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담당자
기획감사실 기획담당 ( ☎ 033-340-2002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