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횡성군 우천면장 김병혁 사진 횡성군 우천면장 김병혁

안녕하십니까? 우천면장 김병혁입니다.

아름답고 풍요로운 미래의 땅, 우천!
전통과 미래가 공존하는 우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네티즌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우천면은 강원도 영서남부지방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횡성-강릉을 잇는 영동고속도로 중간지점인 우리면에 새말 ic가 있고, 국도 42번과 6번선이 통과하여 접근성이 양호할 뿐 아니라 남쪽으로는 국립공원 치악산 등이 있어 사계절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또한, 매년 4월경 전통문화축제로 "횡성회다지소리문화제"가 개최됩니다.

1984년 전국 민속경연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횡성회다지소리"는 강원도 무형문화재로 지정되어 우리고장 향토민속문화로 계승발전시키고 있습니다.

깨끗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우천땅에서 친환경농법으로 생산한 매화산포도, 3배체포도, 오이, 멜론은 많은 소비자들이 즐겨찾는 우리고장의 대표 농산물로 우수한 품질력을 갖추고있어 전국적으로 명성이 높습니다.

우천은 앞으로 발전 잠재력이 많은 곳입니다. 국내 최초의 테마형 청우골프클럽, 자작나무 미술관, 한얼문예박물관, 범산체험목장 등이 있어 편안하고 감동적인 추억을 만들어 가실 수 있으며, 면 시가지 일대의 한우먹거리 타운에서 명품 횡성한우를 편안한 분위기속에서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우천농공단지, 우천제2농공단지가 운영 중에 있으며, 상하가리 일대에는 일반산업단지(756,299㎡)가 조성 되어 있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친환경 기업도시 수도권횡성 건설을 위한 선도지역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천면은 횡성한우의 고장답게 면소재지인 우항리 일원에는 한우테마를 소재로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역을 리모델링하고 있어 21c 가족단위 행복한 테마관광 체험지로도 우뚝 설 예정입니다.

우천면은 앞으로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횡성을 선도할 수 있도록 “사람중심 행복도시 횡성”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살수록 정이 드는 고장 우천면은 여러분 모두의 고향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우천면 총무담당 ( ☎ 033-340-2602 )
최종수정일
2019-03-08 11:15:46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