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횡성숲체원의 가을1

국립횡성숲체원의 가을1

  • 숙박시설
  • 국립횡성숲체원의 겨울1
  • 교육 프로그램
  • 단체 프로그램
  • 국립횡성숲체원의 봄
  • 산림체험활동
  • 숙박시설

기본정보

숲 속에서 산림교육·치유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심신의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 곳
자작나무 숲이 아름다운 '숲체험 전문 교육,연수 시설'로서 청태산 자락에 자리 잡고 있다.
♤ 하늘 높이 뻗은 잣나무 숲과 자작나무 숲이 아름다운 청태산 해발 850m에 위치하고 있는 전문적인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입니다. ♤ 숲을 통해 느끼는 자연의 가치는 사람이 느낄 수 있는 감성 이상의 행복과 희망을 갖게 하고, 숲 속에서의 체험 활동은 모든 사람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됩니다. 국립횡성숲체원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산림의 특별한 가치를 누리게 해드리고자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숲속의 쉼터를 만들었습니다.

도심을 떠나 조용한 숲속에서의 편안함과 숲의 고마움을 배우고자 한다면 안성맞춤인 곳이다. 또한 숲모니터링, 숲치유, 녹색교육, 환경교육등은 물론 각종 숲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 대부분의 국민들이 살고 있는 도심의 일상에서 떠나 조용하고 상쾌한 숲 속에서의 편안함과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고자 한다면 안성맞춤인 곳

♠ 국립횡성숲체원은 숲에 존재하는 다양한 환경요소, 자연물 등을 활용하여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회복시키는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국립횡성숲체원에서 보내는 시간은 편안하고 즐거운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 우리원의 자랑거리인 편안한 등산로는 낮은 경사의 무장애 데크로드로 누구나 아름다운 자연 풍경 속을 걸으며 전망대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데크로드를 오르는 길에서 봄에는 활짝 핀 철쭉군락, 여름에는 울창한 산 속의 신선한 바람을 느끼고, 가을에는 분위기 있는 낙엽, 겨울에는 눈 덮인 환상적인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새소리길(테라피 코스)는 능선을 따라 쉽게 걸을 수 있는 편안한 등산로입니다.
이 외에도 늘솔길, 도토리길, 힐링 숲길, 태기산 임도로 이어지는 길 등 다양한 등산로와 탐방로를 갖추고 있습니다.

♠ 친환경 재료인 목재를 사용한 숙박시설은 넓은 창 너머로 청태산이 한눈에 보여 가슴이 탁 트이며 마치 별장에 있는 듯합니다. 또한 욕실과 세면실, 화장실이 따로 되어있어 편리한 구조입니다.

♠ 국립횡성숲체원은 국민들 누구나 사전예약을 통해 자유롭게 숙박·방문이용이 가능합니다.

♠ 국립횡성숲체원은 2007년 9월 국내 최초의 산림교육센터로 지정되었으며, 학교(청소년), 일반단체(기업체, 동호회)등 단체(20명 이상)에게 산림교육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숲속에서 진행되는 산림체험활동은 ‘생태활동 즐기기’, ‘자연물 창작공예’, ‘숲문화 즐기기’, ‘숲을 통한 공동체 활동’등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하는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산림체험활동을 통해 산림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기회 마련하며 사회적응력 및 대인관계능력 함양 및 정서적, 신체적 건강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 국립횡성숲체원의 산림치유프로그램을 통해 현대사회에서 피할 수 없는 스트레스를 낮추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산림체조, 숲길 걷기, 향기치유, 숲명상, 아로마 마사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심신의 안정을 도와줍니다.

- 산림치유프로그램을 통해 예비부모들의 마음가짐을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태아의 정서적 발달을 촉진시키며, 핵가족화가 되며 함께하는 시간이 줄어든 가족들은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서로 함께 숲 속 활동을 하며 가족관계를 개선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관광지정보

  • 주소 : 횡성군 둔내면 청태산로 777
  • 이용요금 : 홈페이지 방문 참조
  • 이용시간 : ● 방문 이용 시간
    하절기(04월~10월) 입장 : 오전 9시 이후 / 퇴장 : 오후 5시 이전
    동절기(11월~03월) 입장 : 오전 9시 이후 / 퇴장 : 오후 4시 이전

    ● 숙박 이용 시간
    입실시간 : 오후 2시 이후
    퇴실시간 : 오전 11시 이전

시설정보

최대 290명 숙박이 가능한 52개의 객실을 비롯하여 숲은 전시관, 숲 속 쉼터 등 문화시설, 식당, 매점 등의 편의시설, 250석 규모의 대강당, 배움방, 체험방 등의 연수시설, 버섯원, 고사리원, 오감체험장 등의 생태 학습장은 물론 다양한 난이도의 탐방로와 등산로 등 다채로운 숲체험 시설과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주변볼거리

현대성우리조트(승용차로 15분거리), 보광휘닉스파크(승용차로 15분거리),치악산국립공원 (숲체원에서 42㎞), 오대산국립공원(휴양림에서 49㎞), 봉평허브나라, 안흥찐빵마을, 천문인마을, 신대계곡, 강원참숯마을

교통/주차

찾아가는길

서울, 인천, 부산, 광주, 충청지역에서 영동고속도로를 이용 둔내 I.C를 빠져나와 둔내 방면으로 1km 정도 가면 면소재지 진입전 삼거리가 나오고, 여기에서 우측방향으로 2km 주행하면 다시 사거리가 나온다. 이 사거리에서 직진하여 약 6km정도 주행하면 좌측으로는 삽교쉼터가 보이고, 우측 고속도로 건너편으로는 둔내유스호스텔이라는 간판이 보인다. 여기서 직진하여 (구)영동고속도로(군도 19호) 를 타고 4km 정도 주행하면, 좌측으로 숲체원 입구 간판이 보인다.(둔내 I.C에서 숲체원까지는 약 15분이 소요된다) 강원영동 지역에서 영동고속도로를 이용 면온IC를 빠져나와 (구)영동고속도로(군도 19호)를 타고 횡성군 둔내방면으로 약 13km정도 주행하면 우측으로 숲체원이라는 안내판이 보인다. 면온IC에서 숲체원까지는 13km거리에 약 20분이 소요된다. 영동고속도로→둔내나들목→면소재지진입적 삼거리우측→삽교쉼터→숲체원 영동고속도로→면온나들목→군도19호(1터널)지나면서 좌측→숲체원

주차정보

대형주차장 2곳: 버스 8대 주차
소형주차장 1곳 : 승용차 15대 주차

주변정보

반경 선택

반경 선택 현위치 기준 :      
  • 블로그 정보가 없습니다.

담당자
산림녹지과 녹지공원담당 ( ☎ 033-340-2472 )
최종수정일
2020-07-21 14:41:28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